충남학사 내에서 공지들 대부분은 해당 주에만 공지합니다. 보통 공지사항 같은 경우는 1,2주 전에 정확하게!! 공지하는게 당연한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문제가 되는 것은 다음주가 1월 1일이라 학사내 직원 분들의 휴무로 인하여 이번 주 금요일 오후부터 학사생들을 퇴실시켜 주말에 휴관으로 기숙사 문을 닫는다합니다. 그리하여 학사생들은 짐을 챙겨 나가라는 것입니다. 물론 12월까지 생활하기로 한 학생들은 퇴실 날짜를 미리 공지하였지만 (이 공지문에는 동계방학기간 생활하는 학생은 제외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방학기간에 사는 학생들에게는 휴관이니 나가라는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휴일에도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게시판에 붙여있는 식단표를 보고 퇴실, 휴관이라 적혀있어 의문이 되어 방학기간 생활하기로 한 사생도 나가야되는지 학생이 직접 물어보지 않았더라면 몰랐을 공지라 생각합니다. 학사 내 직원에게 "저녁 늦게 오는 학생은 어떻게 하냐"고 묻자 직원은 "늦게 오면 직원이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기숙사에 직원도 없고 문도 닫혀 있으니 알아서 해라 본인은 모르겠다 이런 식 아닙니까?
저녁 늦게까지 알바하는 학생들은 짐을 챙겨 알바하는 곳까지 가져갔다가 본가에 도착하면 시간이 새벽이 되는 학생도 있을텐데 어찌보면 직원들 편의로 학생들의 불편함은 무시하는 경우인거 같아 글을 씁니다. 이번 일에 대해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
충남대전학사에 관심을 두고 이용해 주시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충남대전학사 운영은 연간 운영계획에 따라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7. 6. 19.(월) 재단 홈페이지 학사공지 248번 「2017년 2학기 계속재사생 입사등록 안내」에서
2017년 2학기 운영 기간에 대해서 학사생들에게 최초로 공지하였습니다.
[① 2학기 운영기간 : 2017. 8. 20(일) ~ 2017. 12. 29(금)]
그리고 학사 내 게시판을 통해 2차에 걸쳐 동계방학 이용 관련 사항을
학사생들에게 안내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11. 21.(화)부터 1차 공지를 시행하였습니다.
「2017년 동계방학 운영계획 공고」를 게시하여 2017년 12월 29일(금) 14시까지 전원 퇴실임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또한, 「2017년 동계방학기간 학사 이용 신청서」 작성 시 안내사항에도 2018년 1월 1일은
휴관으로 1월 2일 10시부터 입실 가능함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2차 공지는 12. 18.(월)부터 「동계방학 이용자 퇴실・퇴사신청」 안내문을 통해 모든 학사생은
2017.12.29.(금) 14:00까지 전원 퇴실・퇴사 해야 함(추후 16시까지 연장)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 부분에서 착오가 있을 수 있던 부분은 3. 기타에 ②번 [개인물품은 모두 가지고 퇴사할
것(동계방학 이용자 제외)]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항목은 동계방학 이용자들은 퇴실 시
개인 물품은 그대로 놓고 나가도 된다는 내용으로 명시해 놓은 것이지 퇴실 자체에서 제외된다는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그동안 충남대전학사는 연말・연초, 동계방학 운영 후 2주, 하계방학 운영 후 2주 동안의
휴관 기간이 있었습니다. 이는 계속재사생 및 신입사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번 휴관 기간에도 전체 호실 재점검을 시행하여 2018년 신학기 입사생들을 위한 시설 보수 등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대다수 학생이 신정을 가족과 함께 보내기 위해서 귀가를 하는 상황에서 귀가하지 않는
극소수의 학생들을 위해 학사를 운영하는 것은 여러 여건상 어려움이 있다는 점 널리 이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학사일정과 관련하여서는 홈페이지와 게시판 등의 지속적인 안내를 통해 착오가
없으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득이한 개인 사정으로 29일(금) 16시까지 퇴실이 어려운 사항이 있으시면 학사 내 지도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하여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